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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

대중교통비 지원 정책 [모두의 티켓] 100회 무료 라고요?

by 된생행 2023. 12. 8.

대중교통비 지원 정책은 많이 있지만 이번에는  모든 사람들이 쉽게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정부에서 진행 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모두의 티켓이라는 제도 인데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정책을 발행 하고 경제적 부담을 해소 시키기 위해 나온 교통비 지원 정책입니다.

대중교통비 지원 정책 [모두의 티켓] 100회 무료
대중교통비 지원 정책 [모두의 티켓] 100회 무료



대중 교통을 이용하지 않는 시민들에게도 동일한 혜택을 나눠주는건 예산 낭비가 될 수 있지 않냐는 지적이 나오지만, 인식 변화에 초점을 두고, 지원을 해준다면 사용 할 수 있지 않냐는 정부의 생각이 담겨 있는 듯합니다. 이를 통해 대중교통의 사용자는 늘고 자차의 사용량이 줄어들면서 탄소 배출량 감축될 수 있는 기회가 제공 될 수 있습니다.

 

 

K패스 와 모두의 티켓 차이는?

✅ K패스 : 국토교통부에서 진행된 K패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신청을 하여 예산 초과 문제가 발생되었는데요. K패스 는 월 21회 이상 이용 시 최대 60회 까지 지원 한도 내에서 연간 최대 21만6천원을 환급 해주는 제도 입니다.  
청년은 연간 324,000원, 저소득층은 576,000원 환급이 되는 지원 사업 입니다.

✅ 모두의 티켓:소득 기준 없이 모든 시민에게 100회 분의 대중교통 이용을 무료로 지원하는것 입니다. 지하철, 간.지선버스, 광역버스, 마을 버스가 무료 지원 대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K-패스 와 모두의 티켓 차이

  모두의 티켓 K-패스
대상 모든 시민 청년(만 19세 ~ 34세)/저소득
월 이용  100회 회수 상관 없음 21회 이상 사용 시 최대 60회 까지 지원
소득별 혜택 차이 차이 없음 (공통) 일반/ 학생/ 저소득 적립 차이
혜택 사용 후 소멸 적립 서비스
대상 지하철, 간.지선버스, 광여버스 마을 버스 지하철, 간.지선버스, 광여버스 마을 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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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의 티켓 발표 내용

✅ 용혜인 의원은 대중교통" 대중 교통은 국민 모두가 누려야 하는 교통 기본권을 가장 출실하게 보장해주는 수단으로 궁극적으로 무료 제공돼야 한다"
✅ "모두의 티켓을 신청하면 본인 명의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에 지하철 요금 기준 100회분(14만원 가량) 포인트가 충전되다."
✅ "카드 발급이 안되는 이용자는 휴대전화 앱을 통해 이용 할 수 있고 이용 횟수마다 포인트가 차감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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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의 티켓 실행 효과

 

✅ 대중교통에 대한 인지 변화

✅ 100회의 무료 서비스

✅ 생계부담 완화

✅ 교통비 절감

✅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

 

모두의 티켓의 실행 될 경우 많은 사람들이 동일한 헤택을 누릴 수 있으므로 너무 좋아 보이며 전 국민 모두 신청 하여 혜택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이를 통한 효과는 첫번째로 생계비 부담을 줄일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대중교통비가 지속적으로 상승 함과 동시에 물가 또한 연이어 상승세를 보이므로 생계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 하자는 인식이 강해지면서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 효과도 기대해볼 수 있다.
이미 독일은 29유로 티켓으로 베를린을 유로 티켓으로 대중교통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오스트리아는 하루 3유로로 버스, 트램, 기차 공공 기관을 무제한 이용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K-패스 또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한 효과를 제공하지만 자차를 이용하는 국민들의 마음은 돌리기 힘들 수 있다는 정책이다 라는 말도 나오고 있습니다.

 

 

✅[인식변화] 자차 이용 시민은 대중 교통을 이용 하도록 인식을 바꾸게 하라. 덤으로 탄소 감축 까지
[모두의 티켓] 은 무료라는 인식이 바뀌면서 대중교통을 이용 하도록 유도 할 수 있기에 좋은 지원 사업으로 보입니다.

✅ [대중교통 유도하기]"모두의 티켓 " 도입 시 대중 교통을 타도록 유도하기
한국 정책 리서치 설문조사에 의하면, 자차를 이용하는 78.5%가 "모두의 티켓" 100회권이 도입된다면 대중교통을 이용할 의향이 있다고 조사된바가 있다.
한국 기후 환경 네트워크에서는 승용차 이용자가 일주일 중 하루를 대중 교통으로 바꿀 경우 1인당 469kg  의 탄소 배출 감소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 [조건 없는 제도]
경기도와 서울에서 지원 에정인 대중교통 지원 건은 대중교통 이용 횟수 + 소득 조건데 따른 다른 혜택이 있지만, 모두의 티켓은 조건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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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실천을 통해 대중교통 지원도 이용하고 환경까지 보고할 수 있으니 좋은 지원 사업인것으로 보인다.

그 외 진행 중인 복지 제도


최근 대중교통 요금 인상 등의 영향으로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는 서민·청년층 부담이 무거워진 만큼 국가 차원의 대중교통비 지원을 강화할 필요가 있었다"며 "내년 하반기부터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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