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

나의 숨은 보험금 찾기 내 보험금 실시간 손쉽게 확인 및 바로 현금화하기

by 된생행 2024. 1. 2.

보험 가입이 몇 하고 계신가요? 보통 실비부터 시작해서 1~2개 많게는 5개까지 가입하신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가입할 때는 잘 활용해야지 하다가 어느 센가 고정지출로 자리 잡고 있는 보험금입니다. 보험계약마다 조건이 다르지만 소비자가 까먹고 찾지 않은 보험금이 있을 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를 하여 현금화 할 수 있는지 같이 확인 해보겠습니다.

나의_숨은_보험금_찾기
나의_숨은_보험금_찾기

 

매년 찾아가지 않고 쌓여가는 보험금이 12조에 달한다고 합니다. 정부에서도 이런 돈 찾아갈 수 있도록 손해보험협회와 협약하여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을 사이트화 하였는데요. 같이 확인해보고 찾을 금액이 있는지 확인해 봐요.

숨은 보험금이란?


숨은 보험금이란 보험금 환급액이 발생하여 환급되었으나, 지급 접수를 하지 않아 받지 못한 보험금입니다. 이렇게 잠재되어 있는 약 12조에 달한다고 합니다. 정부에서도 큰 금액을 환급해주기 위해 22년부터 홍보하여 약 4조를 환급하였는데요. 12조가 쌓여 있다니 보험을 내는 시민들도 한 번씩 검색해보시고 현금 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직 잠재되어 있는 보험금이 많이 있다니 이번글을 통해 확인해보고 방치되어 있는 보험금이 있다면 확인하시고 찾아가시면 기분 좋은 보너스가 생길 것 같습니다.

숨은 보험금 종류

⭕ 보험금 지급 확정 되었으나 청구하지 않은 금액
⭕ 축하금
⭕ 자립자금
⭕ 건강진단자금
⭕ 생존연금
⭕ 만기보험금
⭕ 휴면 보험금

나의_숨은_보험금_찾기나의_숨은_보험금_찾기나의_숨은_보험금_찾기
나의_숨은_보험금_찾기

 

숨은 보험금 찾기 따라 하기


네이버를 통해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를 통해 숨은 보험금 찾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보험이 보이면서 제일 하단에!!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 

✅ 네이버 > 내 보험 찾아줌 인증 > 조회 신청 >  정보 동의 > 조회 신청 > [30초 보험] 가입 조회 중 > 결과 확인 : 보험가입 내역 조회 결과  > 페이지 하단 미청구보험금 조회 결과 / 휴면보험금 조회결과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 

나의_숨은_보험금_찾기

 

정보 입력 > 본인 인증 하기 

나의_숨은_보험금_찾기

 

동의함 : 선택 > 확인

나의_숨은_보험금_찾기

 

결과 확인 > 보험 조회 30초 기다리기

나의_숨은_보험금_찾기

 

결과 확인 > [ 미청구보험금 조회 결과 / 휴면보험금 조회결과 ]

나의_숨은_보험금_찾기
나의_숨은_보험금_찾기
나의_숨은_보험금_보너스찾기나의_숨은_보험금_보너스찾기나의_숨은_보험금_보너스찾기
나의_숨은_보험금_보너스찾기

보험금 조회 불가 상품 

❌ 우체국 보험 상품
❌ 신협 보험 상품
❌ 새마을금고 보험 상품

 


 오늘은 숨은 보험금이 뭔지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쉽게도 저는 미청구보험금조회 결과 확인 시 조회된 게 없었네요. 2024년 시작되면서 방치되어 있는 보험금을 찾으면서 기분 좋은 시작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추가 문의 사항이 있을 시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를 참고하시거나, 생명보험협회 (📞02-2262-6600) 또는 손해보험협회 (📞 02-3702-8500)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복지 서비스 함께 받아가요.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1000억 소멸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나의 카드만 사용하시는가요? 카드별 혜택을 다 알고 계신가요? 카드별로 포인트가 얼마나 쌓여있는지 모르고 방치 를 하다가 소멸되어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또한 일

ohj5100.tistory.com

 

본인부담상한액 초과금 최대 132만원 받아가세요.

본인부담상한액 초과한 부분에 대해 의료 진료를 보고 부담한 건강보험 본인 부담금 총액이 소득 별로 나누어 본인부담상한액을 초과할 경우 공단에서 초과한 금액만큼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

ohj5100.tistory.com

 

세금 잘 내면 나라에서 주는 혜택들 세금포인트 이용률 0%

세금 포인트 복지 혜택에 대해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월급을 받을 때마다 연말정산을 할 때 세금을 꼬박꼬박 내고 있는데, 세금 체납 및 연체가 된 적이 없는데, 세금을 꼬박 꼬박 잘 내고 있는

ohj5100.tistory.com

 

무료 보험 우체국 대한민국 엄마 보험 전액 지원 신청 방법 총정리

정부에서 지원하는 보험 제대로 해당된다면 모두 신청하셔서 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저출산 관련 대한민국의 현재 지금 제일 큰 숙제로 인해 정부에서는 많은 지원 제도를 발표하고 있는데

ohj5100.tistory.com

 

착한운전 마일리지 조회 혜택 총정리 안전 운전 혜택

운전면허 가지고 계신가요? 교통 법규 잘 지키시나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잘 지키려고 하는데 잘 못 지키는 사람들로 인해 피해를 보곤 하죠. 그럼 잘 지키는 사람들만 손해 보는 거 아닌가 생

ohj510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