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평 아파트에 사는데 난방비 40만 원 실화인가요? 겨울만 되면 관리비 통지서 받는 날이 두렵습니다.
저만 그런가요? 이번달 관리비통지서를 받고 가슴이 철컹거렸습니다. 역대 최대금액을 찍었네요. 아이를 키우는 가족이라 보일러를 끌 수느 없습니다. 난방비 보다 병원비가 더 많이 나가니깐요.
난방비 절약 방법 이렇게만 해보세요. 저도 실천해서 결과 보고 하겠습니다.
어떻게 하면 난반비 절약을 할수 있나요?⭐이런 분들은 보세요⭐
⭕ 난방비 아끼고 싶으신 분
⭕ 아이들을 키우는 집이라 난방으로 오래 틀어야 하는 분
⭕ 난방비를 절약하고 싶으신 분
📢 난방비 절약 방법 TOP5
⭕ 외출 모드 말고 이렇게 하세요.
👉 외출 모드 사용해라고 하는데? 그게 맞는 걸까? 저희도 외출모드를 사용하고 있었지만 생각보다 절약 효과가 뛰어나다는 것은 알 수 없었네요. 집에 오면 냉골처럼 차가운 바닥이더라고요. 온도를 올리기 위해 그만큼 보일러가 돌아가야 하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결론은 외출모드를 하지 않고 현재 온도에서 3도 ~ 4도 더 내려서 설정을 해놓습니다.
예를 들어 보일로 온도를 22.0도 ~ 23.0로 집에서 생활하신다면 18도 정도를 설정해 놓고 외출을 합니다. 단 하루 이상 집을 비을 경우에는 외출 모드가 낫겠죠?
이런 거 알면 도움 돼요.
[보일러 설정]
✔️실온 모드 : 외풍이 없을 경우 원하는 온도로 사용
✔️온돌 모드 : 온돌모드 2~3시간 주기로 예약 모드로 가동
✔️예약 모드 : 원하는 시간에 맞춰 온도 조절
✔️외출 모드 : 장기간 외출을 할 때 보일로가 동파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필요한 기능 동파 방지 기능.
진짜 외출 이후 온도 높이기 위해 식어있는 바닥의 온도를 높이기 위해 많은 비용을 사용한다.
✔️온수 기능 : 물온도 조절
⭕ 적정 습도 유지
가습기를 틀어서 집의 열기가 순환되도록 하거나, 수건을 걸어서 집에 습도가 40%~ 60% 유지하게끔 하자입니다. 가습기가 없다면 젖은 수건을 걸어두는 것만으로도 크게 도움이 됩니다.
✔️ 집 내부 습도 40% ~ 60% 유지
✔️ 집 열기 순환
✔️ 가습기 또는 젖은 수건 걸기
⭕ 뽁뽁이 붙이기
겨울철에 꼭 필요한 뽁뽁이지만 귀찮아서 안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안 붙였었는데 느낌이 다르네요. 뽁뽁이는 바닥에 담요를 깔아 놓은 것과 같은 추운 바람이 창문의 냉기를 보호해 주기 때문에 난방비 잘 약에 중요한 아이템이 됩니다. 요즘 뽁뽁이는 자르고 뿌리면 바로 붙어지도록 만들어져 있고 가격도 다이소에 가면 저렴하게 손쉽게 구매 가능 하니 꼭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단 한번 붙이면 이사 가기 전까지 떄기가 귀찮아진다는 건 있어요.
✔️ 창문에 담요 같은 역할
✔️ 다이소에서 저렴히 구매 가능
✔️ 가격 대비 가성비 좋음
⭕ 러그, 담요, 매트 깔기
거실이나 방에 보일러를 틀어도 따뜻해지는데 시간도 걸리고 잠깐 온도를 내리면 냉기가 생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매트, 럭, 담요를 깔아 놓는다면 열을 보호하고 있으므로, 집의 온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감상 발바닥이 닿이는 부분이 따뜻할 경우 따뜻한 체온이 유지되기에 효과도 좋습니다.
✔️ 담요를 통해 발을 따듯하게✔️ 담요를 통해 따뜻한 온도 보호
오늘은 가을이 거의 다 지나갔지만 그래도 아직은 추운 날씨에 난방비를 걱정을 하는 분 1월 관리비를 보고 깜짝 놀라신 분들을 위해 남은 겨울 관리비 절감 하기 위한 방법을 말씀드렸습니다.
⭐ Summery ⭐
✅ 적정 습도 유지
✅ 외출모드 말고 약 4도 낮추기
✅ 뽁뽁이 붙이기
✅ 러그, 담요, 매트 까르끼
📢그 외 복지 서비스 모음. 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