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에서만 이용 가능 했던 기후동행카드가 3월 30일 이후부터는 김포골드라인도 이용 가능 하도록 바뀐다고 합니다. 어떤 부분이 개선되었는지 핵심 포인트만 알려드리겠습니다.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 내용 끝까지 읽어보시고 혜택 받으시기 바랍니다.
⭐핵심포인트⭐
- 따르릉 이용 시간 1시간 > 2시간 증가
- 김포골드라인 이용 확대
- 가격인상 없음 6.5만원 / 6.2만 원
기후동행카드 수도권 확대
서울 지역 내에서만 사용 가능 하던 기후동행카드가 3월 30일(토)부터 김포 골드라인까지 서비스가 확대한다고 합니다. 기후동행카드는 월 6.5만 원으로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카드인데요. 서울지역에서만 사용가능한 불편한 점을 개선하면서 김포 시민들에게도 대중교통 편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기후동행카드 사용인원
기후동행카드 사용인원을 조회한 결과 2월에 일주일 통계를 확인 시 평일 기준 약 30만 명이 이용한 것으로 집계되는데요. 점점 기후동행카드를 이용하는 분들이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구매자 연령대
구매자 연령대를 확인해본 결과 20대 ~ 30대 사용 비율이 59%를 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그만큼 청년 비율이 많은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를 통해 2월 26일부터는 청년 할인 제도를 도입하여 청년들에게는 기존 가격 보다 12%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하였습니다.
추가 혜택
기후동행카드로 서울대공원, 식물원 입장권을 할인해 주는 혜택도 확대된다고 하니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기후동행카드 이용범위 (3월 30일 ~ 적용)
기후동행카드 이용 시 서울지역 내 지하철, 버스(마을벗, 심야버스) 모두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 합니다. 따르릉은 자전거인데 2시간 동안 이용가능 합니다.
기후동행카드 이용범위 기후동행카드 이용 범위 (김포골드라인 추가) 서비스 범위 서울지역 내 지하철
서울시 면허 시내 마을 버스 (심야버스 포함)
따릉이 (2시간 이용)지하철 노선 1호선) 온수/금천구청 ~ 도봉산
2호선) 전구간
3호선) 지축 ~ 오금
4호선) 남태령 ~ 당고개
5호선) 방화 ~ 강일/마천
6호선) 전구간
7호선)온수 ~ 장암
8호선) 전구간
9호선) 전구간
우이신설선) 전구간
신림선) 전구간
공항철도) 김포공한 ~ 서울역
경의중앙선) 수색 ~ 양원/서울역
경춘선) 청량리 ~ 신내
수인분당선) 청량리 ~ 복정
김포골드라인) 전구간기후동행카드 발급 방법
기후동행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티머니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충전하는 방식과 김포 골드라인과 서울 교통공사 역사 내 안전실을 방문하여 기후동행카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발급 방법
⭕ 모바일 : 티머니 어플 다운로드하여 충전 가능
⭕ 실물 발급 : 서울 교통 공사 역사 안전실 방법 (실물카드 판매처 및 기후 동행카드 등록)
ㄴ 실물카드 이용 중인 청년분들은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꼭 기후동행카드를 등록해야 하니 참고 바랍니다.
발급 후 충전은 어디서 하나요?
모바일로 발급을 받으신 경우에는 모바일 어플에서 충전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실물 카드 충전을 원하실 경우에는 지하철 서울 교통 공사에서 현금으로 충전 가능 합니다.
⭕ 실물카드 구매 후 충전 위치ㄴ 역사 내 충전기 이용
⭕ 현금만 가능
마무리
오늘은 기후동행카드를 통해 김포골드라인까지 확대된 점에 대해 공유드렸는데요.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김포시 누리집 또는 서울시 누리집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아실 수 있습니다. 유선상 궁금한 부분은 서울시 다산 콜센터( 📞120 ) 또는 김포시 민원 콜센터 (📞1522-138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도움 되는 추가 복지모음. zip